드디어 PS3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PS2와 WII 와 PS3를 갖추게 되었는데요... 엑박은 불가능할듯.. ㄷㄷ

 

얼마전 이마트몰에 풀렸을때, 지인의 생쿠(생일쿠폰)을 빌려서 10% 할인 하여 이왕 할인받는거, 500G에 듀얼쇽3 하나 더 추가하여

구매했습니다.

 

화이트는 이미 구매하기전에 이미 품절되나서 약간 아쉬웠네요... 세워놓고 싶은데 스탠드를 사야 안전할듯..

 

허나 스탠드가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아직 구입은 안했기에 눕혀놓았습니다.

 

크기는 작아졌다고 되어있는데.. 제가 PS3 전 버젼들을 못봐서 말이죠... 일단 생각보다 미디어 돌아가는 소리는 좀 거슬리네요..

 

제가 고주파나 이런거 엄청 잘 듣는데... 돌아가는 소리가 많이 거슬리긴 합니다....그거 하나 단점인거 빼놓고는 좋네요....

 

주말에 돌잔치가 있었는데, 남부 터미널 근처였기에 끝나고 국전을 갔습니다.

 

평소 JRPG를 좋아하던터라.. 꼭 파판13은 하고 싶더군요... 그래서 중고로 구매하였는데, 마눌님이랑 내기(?) 할 게임을 찾던중 철권 TAG2가 있더군요...

 

오오~~ 철권 6 친구 한테 빌리려고 했는데, 중고로 그냥 질렀습니다.

 

친구놈이 겜좀 빌려달랬더니, 그냥 가지라고 "전국바사라3"를 주네요... 나이쑤!!

 

아... 이 할부인생!!  블랙프라이데이에 사이버먼데이 겹쳐서 해외구매한것들도 아직 있는데 ㄷㄷㄷㄷ

 

동영상은 IPTV 셋탑박스에 외장하드 물려서 봤는데, 애 동영상과 함께, PS3 하드에 카피 했습니다.  이 과정이 참 불편하네요..

 

- 잠깐 동영상 넣는 방법을 정리를 하면,

1. 외장하드 파일시스템이 FAT32여야 PS3에서 인식한다.(exFAT 뭐 이런거는 안됩니다.)

    - 근데 윈도우7 에서는 40기가 하드도 FAT32 포맷을 선택할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해결방법은 30기가로 파티션을 나누면 됩니다. 30 + 10 이런식으로 말이죠.. 실제는 저 수치가 아니지만..

 

2. VIDEO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넣어야 한다.

 

3. mkv는 불가하네요(보이지 않음). mp4나 avi만 가능한듯..

 

4. 외장하드에서 세모 버튼을 누르면, 파일들을 골라서 복사할수 있습니다.

 

5. 애 동영상만 넣어서 자막지원은 확인 못했는데, 검색결과 안되는것 같네요...  

 

- 단점

1. 제것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미디어 돌아가는 소리가 생각보다 크면서 약간 날카로운 소리를 냅니다.

 

2. 파판은 제가 사서 하려고 구매했는데, 마눌님이 잡고 안놓네요 ㅡ_ㅡ;;;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