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 페이지에 있는 기기 스펙입니다.

이 제품과 lemfo lem7 모델과 비교를 하다가 구매를 했는데.. lemfo lem X라는 상위 모델이

나와버렸네요. 배터리도 많아지고..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이미 ... ㅠㅠ


Zeblaze THOR 4 제품을 사용한지 2주 정도 된것 같네요.

원래는 "원넘버 서비스" 라는걸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게 뭐냐면.. 내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오면 이 스마트워치에도 울리고..

핸드폰에 문자가 오면 스마트워치에서 답장도 보내고.. 이렇게 사용하려는 목적이었는데

이게 OS가 웨어러블 OS가 아니고 커스터마이징된 일반 핸드폰 안드로이드 7.0입니다

게다가 KT에서 "원넘버 서비스"를 받으려면 앱을 깔아야 하는데.. 이게 루팅된 단말기라고

설치는 되는데 실행은 안되네요.

그래서 결국 기대했던 서비스는 포기하고..

그냥 별도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으면서 LTE데이터는 핸드폰과 공유.

라디오앱이나 음악 스트리밍 앱 깔아서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고 이것만 차고

운동하러 나가고 와이파이님한테는 일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라고 이렇게 쓰고있네요.

전화 받는건 돈 안나가니 말이죠..

이 모델은 유투브에서 리뷰가 좀 있긴 한데.. 대부분 외국에서 올라온것들 이네요.

아마 그냥 핸드폰으로 쓰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2주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기기를 스마트 워치로 쓰실거면 그냥 다른거 사세요.

이 기기는 스마트워치용이 아니라 그냥 단독 핸드폰으로 사용하게 만들어진

기기입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들이 깔린다.

  가능 : youtube, 지니, Tunein Radio, 커키보드, 카카오지하철, 구글드라이브,

  아마존앱스토어, andftp

  설치는 가능하나 실행 불가능 : EBS반디, CBS레인보우, KT웨어러블 콜 등

결론은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것들도 있습니다.

기기 자체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만. 키보드는 깔아서 써야 합니다.

다만 무슨 앱들을 깔았을때 뭔가 키보드를 치려고 할때 속 터집니다.

뭐.. 키보드 크기를 잘 조절하면 될것 같기는 하지만... 별로 더 뭔가 하고싶지는 않네요.

그냥 앱 깔아서 셋팅해놓고 쓰는것에 만족하고 쓰고있습니다. 저 키보드 치다가 정말 성격버릴듯..

그리고 꼴에 핸드폰이라고 카메라도 달려있는데... 이걸 도대체 찍을순 있는거야??

팔을 조준을 어케 해야 하지??.. 라는 생각이 들며.. 카메라는 쓸일이 없네요.


제일 안좋은 점은 알림입니다. 핸드폰과 블루투스로 알림 연동해놓으면...

온갖 시스템 알림은 다 날라오네요. 게다가 메일 같은 경우 확인을 안하면.. 기존에 쌓인 알림까지

같이 와버리는.. wiiwatch2 라는 연동앱이 있는데.. 시스템 알림에 대한 설정이 없습니다.

게다가 핸드폰에 전화가 오면.. 받을때까지는 요 기기가 계속 울릴줄 알았는데.. 문자 왔을때랑

마찬가지로 한번만 울리고 마네요. 기기에서 알람 확인하고 해지한다고 해도..

실제 핸드폰에 있는 알림이 해지되는게 아니라. 핸드폰에서도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왜 이렇게 해놨을까.. 연동 부분에서는 전혀 신경을 안썼다고 밖에는...


배터리 테스트는 100%에서

1. 운동앱키고 블루투스로 지니 스트리밍 노래 들으면서 30분 사용시 : 78%

2. 출근 1시간 동안 블루투스로 라디오 앱 사용시 :  60%

위의 경우 발열이 좀 있었고, 아래의 경우는 발열이 거의 없다시피였네요.


그러니 그냥 저처럼 별도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수신만 할거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해서 운동하면서 라디오나 노래 들으실 목적으로는 이 기기를

추천합니다.


그 외에는 그냥 다른 스마트워치 사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