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기 1일차는 여기로 : http://bicomk.tistory.com/2820

■ 2일차

LTE모델인데 3G가 자꾸 걸려서 주파수 대역까지 확인해봅니다.

KT에 LTE Band3(1800) 가 사용가능하다고 판매자 페이지에 적혀있습니다.

114에 전화를 합니다.

- 나 : 저기요. 제가 직구로 스마트워치를 개통했는데.. 3G로 잡혀요. LTE 지원되는

모델인데요. 요금제가 LTE요금제 맞나요??

- 상담원 : 아. 네 고객님 요금제는 LTE가 맞고요.. 그런데.. 모델이 3G모델이시네요.

갤럭시 기어로 되어있으십니다. 이 모델 자체가 3G 모델이라서 그럽니다.

- 나 : ????!!!!! 엣?? 아니 왜요? 제껀 갤럭시 기어가 아니고 해외 직구한 Zeblaze THOR 4라는

모델인데요?? 그럼 모델명을 바꿔주세요.

- 상담원 : 아 고객님, 이게 자급제 모델은 모델명을 한번밖에 변경이 안되는데요. 이미

한번 변경을 하셔서 안됩니다.

- 나 : ????!!!! 엥? 전 변경을 한적이 없는데요? 무슨 소린지요??

- 상담원 : 개통하실때 한번 변경을 하셨는데요??

- 나 : 난 변경을 해달란적도 없으며 개통을 LTE로 해달라고 했는데 대리점에서 개통할때

아마 안되서 이것저것 하면서 한것 같다. 해결해달라.

- 상담원 : 그러면 제가 개통한 대리점과 통화를 하고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이게 전화 한통에 이렇게 넘어간게 아니라 한 3, 4통 제가 계속 했네요.

결론은 모델명을 한번 바꿨는데 더 이상 못바꾸기 때문에 안된다. 이런 내용이네요.

대리점에서 제 기기를 3G 전용 모델 "갤럭시 기어"로 개통시켜놨네요.. 허허..

그리고 한참 지나 전화가 왔습니다.

- 상담원 : 고객님, 대리점에서 개통하는데 고객님 기기 IMEI 가 SK에서 갤럭시 기어

3G 모델로 나와서 어쩔수 없이 그걸로 했다고 합니다.

- 나 : ? IMEI 는 MAC 처럼 고유번호 아니냐. 난 어제 처음으로 제품 구매했고

처음으로 개통신청을 했는데. 이게 SK에 있다고요?

- 상담원 : 네.

(결국은 SK쪽에 있는 정보라서 KT에서는 어떻게 할수가 없더랍니다.)

- 나 : 그럼 제가 SK에 문의를 해보면 되겠군요. 알겠습니다. SK에 물어보겠습니다.

이렇게 하고 전화통화를 끊고. 이해는 잘 안가지만 SK에 전화를 했습니다.

- 나 : 제가 KT에서 스마트워치를 개통하는데 SK에 IMEI 가 등록되어있어서 제대로

개통을 할수가 없다. IMEI 를 불러줄테니 SK에 등록이 되어있거나 기록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달라.

- SK 상담원 : 네, IMEI 불러주세요... 그 IMEI 는 저희쪽에 없는것으로 나옵니다..

나 : ;;;; 아 그렇군요.. 정말 없는거죠???

- SK 상담원 : 네.

이제 슬슬 열이 받기 시작했네요. KT에 전화를 다시 했습니다.

- 나 : 이러저러 여차저차해서 내가 SK에 전화했더니 그런 IMEI는 본적도 없다더라

어떻게 된 일이냐 확인해달라.

(아. 전화를 걸때마다 다른사람이 나오니 자꾸 설명이 길어짐...)

- 상담원 : 아, 네 고객님.(SK IMEI 얘기는 쏙 빼고) 고객님 기기가 자급제여서

모델명이 한번 변경되셔서 안되십니다. 이미 대리점에서 처음에 LTE로 했는데

안되서 3G로 개통이 되셨습니다.

- 나 : 아니.. 난 LTE개통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한적도 없고. 분명 대리점

에도 개통할때 LTE 모델이라고 얘기도 했다. 그런데 모델명을 3G로 개통해

놓으면 LTE가 되는지 안되는지 내가 모르지 않냐. 그리고 솔직히 LTE로 개통해

줘도 기기가 LTE 지원이 안되면 3G로 자동으로 바뀌지 않겠냐. 바꿔달라.

- 상담원 : 똑같은 얘기 쏼라쏼라.. 하더니.. 고객님 기기 제조사에 LTE 지원이

되는지 물어보세요.

- 나 : 아니 막말로 기기가 LTE가 되든 안되든 KT에서 LTE로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 KT에서 LTE로 개통을 안해주는데 기기가 되고 안되고의 문제가

아니지 않냐. 그 문제는 내가 알아서 할 문제다.

- 상담원 : 어쨌든 안된다. 그리고 유관부서에 전달을 해놓기는 하겠다.


뭐... 이렇게 되었습니다. 뭐 정책상 안될수도 있고. 시스템상 안될수도 있는데

기술적으로 안된다. 라는게 아니라. 니 기기가 안되는거니 확인 한번 더해봐라

이런 느낌이라. 게다가 SK IMEI 얘기는 어따가 팔아먹었는지....

혹시 몰라 다시 한번 스펙보고 또 일 열심히 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