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은.. 배도 고프고 해서.. 이디야에서 "그랑데 주세요" 했는데.. "엑스트라 말이시죠?"

라고 하더라구요..;; 가게마다 사이즈는 다른듯.... 

암튼... 엑페 XZP 쓰면서 생겼던 문제들을 좀 나열해보겠습니다.

- 화면 자동회전 안되는 문제

 이건 도돌키보드 옵션에 "충전표시" 켰을때 생기는 문제네요.. 어느 순간 자동회전이 안되어서 삽질을...

 그냥 도돌키보드 지우고 구글키보드 깔았습니다.

- KT 지니 스트리밍 멈추는 문제

 처음에는 제가 락(lock) 화면만 2개 씁니다. 오케이캐쉬백하고 클립(CLIP) 이거 두개에 지문해제까지 3단계 해제를 해야 하는데.. 이것때문에 그런지 스트리밍 한곡 끝나면 다음곡 안나오고 화면 잠금해제하면 또 나오고 해서 CLIP Lock 없앴더니.  한곡에서 몇곡으로 늘어나긴 해지만.. 그래도 멈추네요.. 이건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 할듯..

옵션 -> 배터리 -> 배터리 최적화 -> 지니 체크 ...  이게 배터리 최적화 때문에 안되는듯...멜론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이렇게 예외셋팅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헉.. 근데.. 저는 안되네요.. 멜론만 되나봐요 ㅡ_ㅡ;;; 뭐지???

- 스마트 밴드톡과 블루투스 헤드셋 동시 사용문제

 뭐 이건 문제라고 하기보다는.. 전화수신 알람은 밴드톡으로 받고.. 전화는 블투 헤드셋으로 하고 싶은데..

 당연한거겠지만.. 안되네요 ㅠㅠ.. 전화는.. 헤드셋이던.. 밴드톡이던.. 둘중 하나만 됩니다.

 다만 밴드톡으로 전화를 받을시에는 옛날 미드처럼. "킷트!! 출동!!" 뭐 이런 형태가 되어버리는;;;

 스마트 밴드톡 앱을 깐다음 "전화수신" 옵션 체크하고 블루투스 연결에는 밴드톡 해제해서 사용하면...

 전 현재 전화오면 밴드톡, 핸드폰, 블투이어셋 3개 다 동시에 울리네요.. ㅎㅎ 잘 됩니다.

- Lock 화면 사용시

 지문 해제를 해놓고.. 오케이캐쉬백 Lock 설정해놨는데.. 처음 화면 열면.. 오케이캐쉬백 Lock 슬라이드로 해제후 지문해제를 해야하네요.. 이게 생각보다 불편한게.. 전원버튼 누를때 지문해제가 바로 되면 한방에 되는데.. 오케이캐쉬백 Lock 화면이 먼저 나오니 슬라이드 하고 그 다음 지문해야해서 약간 번거롭습니다.

- 사은품 스마트 밴드톡(SWR30)에 대해

 전자잉크라서 알림의 가독성이 좋지 않다... 게다가 처음엔 알림을 터치해서 내용을 볼수 있을줄 알았는데..

(이부분에서 굉장히 삽질을) 그냥 액정이 아닌 밴드 본체 밑에부분을 세개 툭치면 반응이 된다...;;;;

터치가 아니라 본체가 떨릴 정도로 세게 툭! 치는게 방법임.. 이거 알아내고 굉장히 골때렸음..;;;

앱이 있으니 앱 설치하면 세부 셋팅이 가능합니다.

- volte 설정

 KT 사용중인데 114 전화해서 통화품질팀에다가 VOLTE 해달라.. 모델명 "PTA-VOLTE"로 바꿔달라고 하면..

IMEI 하고 신분증 찍어서 올릴수 있는 링크를 문자로 줍니다. 여기에 올리고 연락오면 재부팅하면 volte 됩니다.

volte 설정하면 화상통화도 가능하네요. 공개wifi 도 따로 해달라고 해야지 할수 있습니다. 물론 mac 알려줘야 되고요.

- 전면 카메라 불량화소

 현재 Sony XZP 전면카메라 불량화소 이슈가 있습니다. 아마 종특이거나 많은 물량이 그런것 같습니다.

 이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소니 엑스페리아 사용자모임 카페 가보시면 알수 있을듯 합니다.

지니 삐놓고 큰 문제는 아닌데 약간 불편한 점들을 적어봤습니다. 나중에 초기화하거나 할때 도 까먹고 삽질할까봐...;;;

전면카메라는 이거 어떻게 될지.. 좀 지켜봐야겠네요. 구매예정이신분들은 확인 잘 해보고 구매하시기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