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도착하고 이제 3일 정도 지났습니다.

기존 계정 옮기고 앱들 깔고 뭐 이것저것 하고 시간 참 잘 갔네요.

제가 산 이유는 일단 공기계 치고 최신폰인데 금액이 싸다고 생각이 들었고, LDAC, 무이자 20개월 등등입니다.

기존에 Sony Xperia Z3 에서 Sony Xperia XZ Premium 으로 넘어온지라 같은 회사 제품이기도 하고.. 무조건 더 좋아졌다는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크기와 무게는 더 커지고 더 무거워졌네요.

왼쪽 XZP 오른쪽 Z3

먼지가 ;; 왼쪽 XZP 오른쪽 Z3

남자치고는 작은 손입니다.. 감안을..

두께비교 위 XZP 아래 Z3

USB C타입입니다. 급속 충전기가 들어있죠..

요즘엔 이어폰 구멍 있는것도 기능중 하나라네요.. 이거 빼버린 회사 때문에;;

딥씨블랙 구매했는데.. 역시 튀지 않고 이쁜것 같아요.


예전 모델에서 최근 모델로 와서 그런지 당연히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이 느껴졌습니다.

- 일단 카메라 부분!! 소니 핸드폰 안써보신 분들은 소니 카메라 광고에 속지 마세요..;; 소니 카메라랑 엄연히 다른 사업부입니다. 저조도에서는 확실한 실망감을 느끼시게 될겁니다..;; 센서나 렌즈는 참 좋은데 말이죠..  다만 Z3에서 넘어온 저는 일단 많이 좋아지긴 했네요. 그리고 광고하는 960fps 슈퍼 슬로우모션 기능!! 저조도에서 이거 쓰면.. 역시 노이즈 자글자글... 게다가 강제 줌인까지.... 다만 다른분들이 밝은 야외에서 촬영한건 좋아보이네요.

- 지문인식.. 전 이게 제일 맘에 드네요. 뱅킹앱들 요즘 지문 지원하는게 많아서 그렇기도 하고..이게 인식속도가 빨라서

좋아요. 

- 스피커 : Z3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스피커를 틀어놓으면.. 핸드폰 온몸에서 진동이 울려요; 울림판이 된듯..

- 통화 : Z3에서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잘 들려요!!

- 속도 : 빨라서 좋네요. Z3에서는 느린감도 있고.. 갑갑했었는데..

- 음감 : 전 블루투스로 써서 뭐 별 차이 없는듯.. 다만 LDAC 사용하는 기기들은 더 좋아질듯?? 아직 미사용..

현재는 제이버드 X3 사용중이네요.

그 외에는 당연히 CPU나 메모리, 저장공간이 많이 늘었기 때문에 다 좋아졌습니다.

다만 이건 Z3에서 넘어온 제 느낌과 경험이기 때문에 다른 삼성이나 애플, LG에서 넘어오신 분들은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에서요;;

많이 불편한게 하나 있네요.. KT 쓰느라 지니(음감) 쓰고 있는데.. 몇곡 플레이 해놓으면 자꾸 멈추네요.. 화면켜면 다시 플레이되고... 뭐가 문제인건지 ㅡ_ㅡ;; Z3에서는 잘 플레이 되었었는데... 지니쪽에 문의를 해야 하는지...

전 만족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