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팔고 있는걸 보면 신기한 Wii 입니다..

일단 Wii U를 플레이 하고 있고.. 또 차세대기인 NX 발표도 나온 마당에 Wii가 아직도 기계를 팔고 있다는게

정말 신기하네요.. 최근엔 또 마리오랑 묶은 빨간색 기기도 나온것 같던데...

이제 그만 놔주기를...


개인적으로는 가족용 게임(위스포츠 라던가..) 은 애랑 하려고 구매했었는데..

일본에서 나온 드퀘소드 라던가 파이어 엠블렘이라던가를 하고 싶어서...


3.x 버젼에서 하드로더로 만들어 놓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누가 하드 로더 돌리다가 최신펌으로 업데이트를 해서 안된다고 하길래

저도 봉인된 Wii 를 꺼내서 4.3K로 펌업을 했네요..


그리고 아래의 순서로 작업(?)을 해나갔습니다.

1. SD카드로 메일폭탄을 받아서 홈브류 설치

2. pimp my wii 설치

3. pimp my wii 를 이용하여 ios 설치

4. cfg loader 사용


등이었는데.. 예전 기억으로는 2번에서 wad manager 를 이용해서 ios 갈아엎고 그랬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pimp my wii 가 자동으로 해주는듯 합니다.. 그래서 시스템 영역쪽 ios 건들면 벽돌 될수도...


어차피 잘 안쓰는 기기이기도 하고 해서 그냥 했는데..

ios36 쪽하고 ios80쪽만 가면 DUMP 떨어지면서 다운되어서 그냥 스킵하고 했는데..

http://wiibrew.org/wiki/IOS36

위에서 보면 특정 게임에서 버그가 있는것 같은데 뭐.. 구동은 상관없을듯 해서 일단.. ㄱㄱ


하드로더는 성공했는데.. 어떤 게임은 구동후 문제가 있는것도 있고.. 어떤건 또 잘 되고..

...하드가 문제인건지 이미지 문제인건지...


아 귀찮아..

다시 봉인해야겠네요.. ㅡ_ㅡ;;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P 가 해체설이 있었나 보네요..  (2) 2016.01.18
앱 인벤터(App Inventor) 라는게 있네요..  (0) 2016.01.18
한해 한해 늙어가는듯.  (3) 2016.01.13
환율이....  (2) 2016.01.11
어제 회식  (4) 2016.01.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