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직원이 PC를 3대 쓰는데 그래서 키보드 마우스가 각 3개씩입니다.

그래서 저에게 문의해서 그냥 KVM 하나 사시라고 한뒤(네트워크 대역이 다 달라서 프로그램으로는 안됩니다.)

이걸로 주문해드렸는데..


전환은 키보드 Ctrl키 두번 또는 마우스 휠+버튼 으로 가능합니다.

장점은 전환이 빠른거였습니다.


저도 Netmate PS/2 4포트 짜리를 쓰고 있습니다.. 


이 제품 OC-64U는 1.2M의 4개의 D-SUB와 USB 케이블이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4대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투박하게 생겨서 멋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잘 됩니다.


테스트 1 :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세트 USB 수신기 1개 : 실패 - 키보드만 작동

테스트 2 : 아이락스 키보드+마우스 세트 USB 수신기 1개 : 실패 - 키보드만 작동

테스트 3 : 버튼 많은 아이락스 USB 유선 마우스 : 실패 - 포인터는 움직이는데 클릭 무반응

테스트 4 :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세트 에 로지텍 퍼포먼스 마우스 수신기 추가 연결 : 퍼포먼스 마우스 작동


위의 테스트로 보아 수신기를 1개만 쓰는 무선 키보드+마우스 셋트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아직 MS것을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테스트4를 보면 결국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별도의 수신기로 연결하면 되는것 같네요..

테스트2의 경우를 보니 그리고 버튼이 많은 마우스의 경우 완전한 작동이 안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혹시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잘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제품이 옛날거라 그런지도..


원래는 ATEN 4포트 짜리를 사려고 했는데.. 이놈보다 2배 이상 비싸져서 포기 했네요.


장점 : PC간의 전환이 빠르며, 4개의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 안해도 된다. ATEN 보다 훨씬 싸다. 키보드로 전환 가능

단점 : PC연결 LED의 초록불이 너무 약하다. PC전환시 소리가 안난다. 무선세트는 마우스 안된다.


혹시 구매 예정이신분들은 고민해보시고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에 대한 정보가 많이 안보여서 까먹을까봐 올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