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주문한 PC 부품들 리스트입니다.

Intel i7-6700K + Asus Z170I-pro gaming M/B + 마닉 600W 파워 + Bravotec VR1 Black 케이스 + 쿨러텍 ALPHA-200-BLUE(LED) + 16G G.SKILL RAM 이렇게 SSD와 VGA 빼고 주문을 했었습니다. 6700K는 쿨러가 별도라서 고민하다가 싸고 이쁘다길래 누가 추천해줘서 샀습니다.

이렇게 주문했었는데.. 다음날 케이스만 덜렁 도착합니다 ㅡ_ㅡ;;

케이스만 온 글 : http://bicomk.tistory.com/2246

그래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가 다음날 나머지 부품들이 도착합니다.. 오옷!! 이제 조립해야지...

하고 막 조립합니다... 거의 7년도 넘게 조립을 안하다가 하니 많이 바뀌긴 했네요.. Mini-ITX보드가 이렇게 코딱지만할줄이야... 그래서 삽질을 많이 했네요.. 케이스에 메인보드 먼저 끼고 다른 케이블들 끼려니 손이 안들어가서 ㅡ_ㅡ;; 속터져 죽는줄 알았음... 나중에 알아보니 다 연결 해놓고 케이스에 장착은 나중에 하는듯 하네요.

암튼.. 조립하자마자 욕이....

그렇습니다..가뜩이나 보드도 작은데... 쿨러가.. 쿨러가 훌쩍 튀어나와서 램간섭이... 빨간선에 하나 더 꼽아야 하는데.. ㅠㅠ 그래서 램을 한개밖에 못꼽았습니다. ㅡ_ㅡ;; 

Asus Z170I-PRO GAMING ITX 보드 + 쿨러텍 ALPHA-200-BLUE(LED) 는 램 간섭이 생기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쿨러 및 잡다한것들을 다시 주문하게 됩니다... 일단 8기가 1개로 쓰고...

쿨러를 DEEPCOOL GAMMAXX 300 FURY BRAVOTEC 로 다시 주문... 했습니다.. 이건 잘 되네요..

그래픽카드 간섭도 없고... 램 간섭도 없고.. 아주 좋아요~~!!!

그리고..

모니터와 스피커를 연결하기 위해 약간 고급진(?) 무산소동선 3.5mm 케이블을 지릅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새로 산 M/B에 있는 오디오 광케이블을 이용하기로 하고... 고급진(?) 광케이블을 지릅니다.

광케이블 두께보소..... PC 오디오 = 광, 게임기 오디오는 3.5mm로... 스피커 하나에 다 연결했네요..

이제는 4K 모니터 한개로 모니터 듀얼구성과 그래픽카드 하나만 지르면 더이상 지를게 없을듯 합니다.

돈 많이 들었네요 ㅡ_ㅡ;; 요즘 컴퓨터 부품들 왜 이리 비싼가요... CPU+메인보드만 거의 70만원 정도..;;

암튼.. 간만에 PC조립 실패와 성공기였습니다. 최대의 오점은 램, 쿨러간섭과 미니케이스의 케이스 크기 착각 이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