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적에, 아버지가 사주신 8비트 게임기인 패미컴을 가지고 많은 게임을 하던 도중 "캡틴 츠바사" 라는 축구 게임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달려 가다가 상대편과 마주 치거나, 패스할때 커맨드에서 골라서 기술을 쓰던가 패스하던가 했는데, 실제로 움직이면서 하는 축구 게임보다는 이런 게임이 훨씬 재미있었네요.  아마 그때부터 발컨(?) 이었던듯... 커맨드가 좋았으니..

그때 당시에도 피구왕통키(돗지탄평) 도 카드골라서 하는 게임이었고, 드래곤볼도 카드로 ... 그러고 보니 이런 게임만 했네요.. ㅎㅎ

암튼.. 그리고 난 이후에 아마 TV에서 "슛돌이"를 방영했던거 같네요... 그래서 그때는 그냥 캡틴 츠바사가 "슛돌이" 랑 뭔가 관계가 있다고 생각만 했었는데, 최근에 갑자기 스포츠 애니가 보고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찾아봤더니, 캡틴 츠바사가 83년, 94년, 2001년에 만들어졌으며, 성우도 다 다르고, 제작진도 다 다르다고 합니다...(네이버 지식인)

 

결국 구할수 있는건 2001년에 제작된 "캡틴 츠바사 Road To 2002" 여서 감상을 했는데, 중간중간 생략된 내용이 보일만큼 약간 엉성하네요.

그래도 간만에 추억의 애니를 한편 본것 같습니다.. 게임상에서는 필살 슛 쏘면, 호랑이 나오고 동물들 나오고 막 그랬던거 같은데...

이건 그냥 공만 날라가서 기대했던것 보다는 좀 밋밋하네요 ㅎㅎ

 

 

마지막 52편에서 인터네셔널컵(월드컵) 에 출전하는 주인공들입니다.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볼만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