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12월 1일 발매날 사전예약을 해서 택배로 받았습니다.

뭐 여기저기 말이 많긴 한데.. 전 ssg.com 사전예약으로 네온 제품으로 다행하게도

양품으로 받고 사은품으로 온 액정 유리 필름도 안깨지고 무사히 왔네요.

본체와 1-2 스위치 게임과 USB-C 케이블, 유리필름 이렇게 왔습니다.

박스안에 이렇게 들어있네요.

박스를 버리면 안되겠군요. 전 지금까지 다 버렸는데.;;

열면 시작방법이.. 전 이런거 안봐서 패스...

오호.. 이쁜 조이콘과 투박한 네비게이션 같은 본체가 있습니다.

페레로로쉐랑 크기 비교를!

생각했던것보다 조이콘이 작아요!!

본체를 꺼내고!

조이콘도 꺼내고!

조이콘 너무 작죠??

자 이제 아래에 있는것들을..

설명서와 케이블, 독, 조이콘 부품들이 있습니다.

조이콘 그립입니다.

조이콘 그립에 조이콘 끼우는 부분이네요.

충전 어댑터와 HDMI 케이블이 있습니다.

조이콘 스트랩입니다.

말 많은 독(dock) 이네요.

독(dock) 뒷면입니다. 열리게 되어있어요.

USB, 충전(USB-C TYPE), HDMI 이렇게 3개 꼽게 되어있네요. 너무 심플.

연결되서 불 들어오는 조이콘들

독(dock)에 꼽아봤어요!!

1-2 스위치 하느라 잠깐 켜봤습니다.

본체 뒤에 한쪽에 받침대도 있어서 외부에서 할때는 이렇게 놓고 플레이 가능

충전 어댑터 크기가 어마어마..

왠지 조이콘 그립을 끼우면 얼룩강아지 얼굴 모양이..

독(dock)에 꽂아서 모니터로 출력해봤습니다.

체험판중에 "스밋 코구라시" 라는게 있어서 한번 깔아서 해봤네요.

몇가지 알고 구매해야 할것들이 있습니다.

원래 정식으로 한국에 발매한 게임기는 시스템 언어가 한글이어야 하는데. 이 게임은 언어 선택에 한글은

있지만, 정작 한글은 지원하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들을 알고 구매를 해야 나중에 열받지 않습니다.

나중에 펌웨어를 한글로 지원해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현 상태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글을 지원하는 게임들은 게임상 한글이 나오니 구매하시는데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와이파이 설정 등등 셋팅을 좀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그러네요.

그리고 와이파이중에 5G를 검색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건 지원을 못하는게 아니라 5G 채널을

바꿔주면 검색 가능하게 됩니다. 저는 48 채널로 변경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는 기존에 일판

3DS를 사용해서 닌텐도 어카운트가 이미 있어서 로그인 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는데..

이거 만드는 것도 일이긴 하겠네요. 한글이 아니니...

일본 eshop 들어가서 데모 몇개 받아서 현재 즐기고 있습니다. 

일판 게임중에 "페이트 EXTRA"는 한글을 지원하고, 오늘 받아본 리듬게임 "VOEZ" 체험판에서도 한글이 지원

되는걸 확인했네요. 이렇게 몇몇 한글을 지원하는 게임도 있으니. 다른 게임도 한번 찾아보시기를..

1-2 스위치가 미니게임인데 애랑 같이 하니 재미있긴 합니다.

중요한건! 한국 정식발매 제품이지만 기기언어는 한글이 아니다!! 를 잘 보시기 바랍니다!

스밋코구라시 라는 게임 체험판 받아서 돌려봤습니다. 캐릭터들 귀엽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