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엑셀(Excel)에 대한 문의가 왔었는데요..  굉장히 많은 셀 안의 값에 "0" 값이 아닌 셀의 수를 세어야 한다고 해서

일단 수를 세는거니 함수는 "COUNT" 계열(?)을 쓰면 되겠고.. COUNT, COUNTIF, COUNTIFS등이 있습니다만..

그냥 "0"인값을 찾는다 라고 하면 "=COUNTIF(셀범위,0)" 이렇게만 하면 끝나는데, 0이 아닌걸 원한다고 해서

위의 이미지와 같이 함수 안에 "비교연산자" 사용을 해서 찾으라고 알려드렸네요..


=COUNTIF(D3:F6,"<>0")


이렇게 하면 0이 아닌것들의 COUNT가 세어집니다...

0보다 큰것을 하려면 안에 "<>"를 ">" 로 바꿔주면 되겠죠..


참고로 대부분 그렇겠지만... 답을 찾는 방법에는 이렇게 해도 되고 저렇게 해도 됩니다..

물론 제가 한것이 정답이다. 라는것은 아닙니다. 다른 방법으로 해도 되고, 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방식도 있다는것을 자꾸 제가 까먹어서 올리는거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